시력장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시갈 조회 4회 작성일 2021-11-28 12:24:18 댓글 0

본문

시각장애판정 최소기준

시력만 나빠도 장애판정이 가능합니다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jaehwal100
▶블로그 https://blog.naver.com/sjseol523
▶설원장 일하는 곳 http://naver.me/x7vYd9j3

✔ 간단한 질문은 댓글로, 사진첨부 필요한 질문은 네이버 카페로.
✔ 기타문의 sjseol523@naver.com
laVelle _JU : 장애등록에 대한 지식이 무지한 상태에서 이런 영상을 보게 되니 너무 반갑고 감사했습니다. 너무나도 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자세히 물어볼 곳을 찾지 못해서 선생님께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 저는 스타르가르트 증상에 의해 양쪽 시력이 0.1 수치가 나오고 눈 중앙의 시신경이 죽어있는 상태입니다. 희귀난치병이라 치료법이 없고 루테인과 비타민으로 병의 진전이 최대한 천천히 가게끔하는게 최선이라는 소견을 들었는데 장애 판정이 나올 수 있을까요? 답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WT보기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도수가 양안 -20디옵터 정도가 되서 교정하려는 안경이나 콘텐트 렌즈의 비용이 상당히 부담이되고 없을 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데도 장애 등급과는 거리가 머네요 ㅠㅠ 교정시력을 하루에 6시간 이상 유지하면 굉장히 피곤하고 눈을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 작업을 할 경우 한시간을 넘기기 힘듭니다. 야간에 야맹증? 이라 해야 할지 안경이나 렌즈 끼고 있을 경우 안보이고 빛번짐이 있어 운전이 어렵네요. 초고도 근시인지라 나이가 들면 나아지겠고니 하고 지내오곤 있지만 차라리 더 나빠서 저시력 장애인으로 등록이리도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네요 ㅎ. 무튼 다시 한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W P : 안녕하세요 선생님, 유익한 영상 잘 보았습니다!
나쁜 눈의 시력이 0.02 이하여야 된다는 기준은 안경을 꼈을 때의 나쁜 눈이 0.02 이하여야 한다는 것인가요?
김예진 :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저는 대학교 재학중인 학생인데 이 영상을 발표 참고영상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허락을 받고자 연락을 드리게되었습니다! 이메일이 없어 답글로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혁순 : 알려주어서
감사드려요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시력저하ㅣ시각장애 진행과정과 장애판정, 솔직한 나의 이야기ㅣ시각장애 전조증상ㅣ색약ㅣ망막질환 추체이영양증

요즘 많이 받는 질문에 대한 답변영상을 만들어 봤어요 :)

인스타그램 @ studio.dearj
메일 studio.dearj@gmail.com


#시각장애유튜버 #전조증상 #장애판정
우리 정인이 STUDIO DEAR J : 오늘은 요즘 많이 받는 질문에 대한 답변영상을 만들어 봤어요 :)
delicate : 긍정적일수는 있는 마인드를 갖추기까지
얼마나 힘드셨을지 차분하구 성실한 모습
보면서 제 삶을 많이 반성하게 되네요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時雨시우 : 저랑 같은 병명을 가진 분은 처음 뵙는 것 같아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어요 :)

장애를 얻고 시간이 많이 지나지는 않았지만, 정인님처럼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분들이 계셔서 늘 응원을 받아요!
호랑말코 : 현직 특수교사입니다.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으시는 정인님이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영상 너무 감동적이에요!
Hwan S : 저는 초고도근시에 최근 심한 비문증으로 하루하루 나름 힘들게 버텨나가다가 정인님 영상봤어요~ 병의 크기는 비교할바가 안되지만 오히려 제가 더 아픈사람마냥 지내고 있었네요 저도 하루 빨리 정인님처럼 밝은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마지막 멘트가 정말 와닿네요!! 감사해요

시력장애 일으키는 황반변성, 원인과 예방법은? / YTN

[앵커]
우리 눈에서 '황반'은 망막의 중심부로서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황반에 변성이 일어나서 시력이 점차 떨어지는 질환을 '황반변성'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40세 이상 성인 천 명 가운데 4명 가까이가 황반변성에 걸린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는데요. 전문가와 함께 황반변성이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안과 우세준 교수, 전화로 연결됐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황반변성'이 어떤 질환인지부터 시청자분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죠.

[인터뷰]
'황반변성'이란 노인에서 발생하는 망막질환으로 성인 실명의 제일원인질환입니다. 초기 단계는 '건성 황반변성'이며 진행할 경우 습성 또는 '삼출성 황반변성'이라 불립니다. '건성 황반변성'은 대부분 무증상으로 시력이 정상이지만 '습성 황반변성'으로 진행할 경우 시력이 급격히 감소하여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앵커]
그런데 교수님, 황반변성에 걸리면 겉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나나요? 대표적인 증상 몇 가지만 알려주시죠.

[인터뷰]
'황반변성'은 외관적으로는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환자 본인이 서력저하 등의 증상을 호소할 때 망막 검사를 시행해서 진단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중심시력저하 외에 상이 찌그러져 보이는 변형시가 있습니다.

[앵커]
시력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은 물론, 실명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까 더 무섭게 느껴지는데요, 황반변성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인터뷰]
노인성 질환이므로 다양한 요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위험요인에는 고령의 나이와 가족력 및 특정 유전자 이상, 그리고 흡연이 있습니다.

[앵커]
이번에 교수님의 연구팀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황반변성 발생률과 유병률을 조사하셨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인터뷰]
이번 연구는 국가 단위에서 행해진 습성 '황반변성' 발생률과 유병률에 대한 세계 최초의 연구가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40세 이상 성인 2천만 명을 조사한 결과 습성 '황반변성'의 발생률은 인구 1만 명당 매년 3명이 발생하고 나이가 증가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발병률도 증가하여 65세 이상 노인에서는 매년 천 명당 한 명꼴로 발생하며, 백 명 중 한 명은 '황반변성'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남자에서 여자보다 약 2배 더 높은...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5092310485957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황반변성맘의 vlog : 황반변성이 처음에 발병했을때 정말 하늘이 무너지는것 같았는데 적응하고 치료하며 살다보니 많이 무뎌졌어요..지금은 더 나빠지지 않고 유지만하며 살수 있기를 바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황반변성이 완치될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당
서구익 : 내년 봄에 특허 약품 나옴 기대
서재국 : ᆢ
Yang John : 눈쪽 영양제나 한약 드시면 더 이상 나빠지지 않고 좋아요!
Sungsook Sung : ❤☘

... 

#시력장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rum.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